현재 위치
  1. 게시판
  2. 커뮤니티

커뮤니티

정보&이슈

게시판 상세
제목 '라디오스타' 신성우도 걸린 '원형탈모'…'이것' 하나면 예방 가능
작성자 제이유패밀리(JUfamily)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2-13 15:47: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97

'라디오스타'에서 탤런트이자 가수 신성우가 원형탈모에 대한 고민을 밝혀 화제다. 샤워를 하면서 혹은 머리를 빗으면서 한웅큼씩 빠지는 머리카락들을 보고 경악한 적이 있을 것이다. 탈모 원인은 뭘까? 탈모 종류, 탈모 치료법과 탈모에 좋은 음식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탈모는 유전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사진=ⓒGetty Images Bank)

원형탈모 원인

원형탈모는 말 그대로 모발이 원형으로 빠지는 질환으로 전체 인구의 2% 정도에서 발생하는 비교적 흔한탈모 질환이다. 보통 한두 군데에서 원형탈모가 발생하지만 심한 경우 여러 군데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탈모 부위가 융합되어 탈모반이 커질 수 있으며 두피 외에 눈썹, 수염, 체모 등도 빠질 수 있다. 현재 원형탈모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아 원형탈모를 겪는 환자들에게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 원형탈모는 남녀의 차이가 없어 여자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도 많다.

원형탈모 초기증상

원형탈모는 보통 성인이나 노인에게 많이 일어나는 질환이다. 원형탈모증을 가진 30세 미만의 사람들 중 40%가 비슷한 문제로 진단받은 가족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전적인 요인이 있다고 볼 수 있다. 모든 사람이 평생 이와 같은 문제를 경험하는 것은 아니며 갑상선 질환, 천식, 다운증후군, 악성 빈혈, 비타민 결핍증, 고열을 가진 사람에게 발병 위험이 높다.

M자탈모

M자탈모는 남성형 탈모 환자의 대부분이 차지할 정도로 대표적인 탈모증상이다. M자 탈모는 탈모가 진행되면서 이마를 경계로 하는 머리카락 라인이 M자형태로 양쪽 부터 파고들어 점차 확장되는 패턴의 유전성 탈모이다.

정수리탈모

'정수리 탈모'는 정수리 윗부분의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숱이 줄어드는 탈모다. 정수리가 드러나면서 점점 주변으로 확대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부위에서 발생하는 원형탈모와 차별되는 것은 정수리를 중심으로 탈모가 진행된다는 점이다.

탈모 치료법

치료 목표는 모낭 주위 염증의 억제다. 탈모반이 작은 경우는 치료에 잘 반응하여 자연 치유되는 경우도 있다. 국소 스테로이드를 탈모 부위에 직접 주사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바르는 약도 흔히 사용된다. 탈모 부위가 광범위할 경우는 부신피질 호르몬제의 전신투여나 자외선 요법을 시도하기도 한다. 탈모 치료시에 약물의 효과는 치료 후 수 주 내에 반응을 보이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모발이 재생되기까지는 수개월 이상의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탈모 치료에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시금치는 탈모에 좋은 음식이다.(사진=ⓒGetty Images Bank)

원형탈모에 좋은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시금치가 있다.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탈모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또한 호두와 같은 견과류역시 도움이 된다.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키우고 혈행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두피 건강에 이롭다. 더불어 검은콩 역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탈모에 좋은 식품이다.

임태리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494

탈모는 예방이 제일 중요합니다.

두피가 지치지 않게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세요!

닥터라파 알 샴푸는 탈모 예방 및 완화의 최적의 샴푸입니다.

쿠팡,11번가.g마켓 인기 탈모샴푸

닥터라파 알 샴푸!

온가족이 사용하는 1000ml 대용량과

나홀로 사용하는 500ml 알뜰 용량!

닥터라파 알 샴푸로 소중한 두피와 모발 지켜보세요 :)

11번가 탈모샴푸, g마켓 탈모샴푸, 쿠팡 탈모샴푸

각종 오픈마켓에서 탈모전문샴푸 닥터라파 알 샴푸를 만나보세요 :)

닥터라파 알 샴푸로 소중한 두피와 모발 지켜보세요 :)

네이버에 "닥터라파" 검색하시면

다양한 사이트에 연결이 된답니다 :)

문의전화:1899-9544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